e-POWER에서 꽃핀 배경의 장점

초대 노트는 "연료 효율이 휙휙 계! '로 알려진 있지만, 현재 두 대째 노트는"e-POWER "를 얻은 것으로 「모터에서 휙휙 계!"되었다. 이 e-POWER는 하이브리드 방식은 "콜럼버스의 달걀"인 통쾌함을 가지고 노트는 소형차를 일약 스타덤에 올려 놓은 것이다.


왜냐하면 그렇지 않을까. 길을 달리면 지금 여기 저기에서 닛산 노트가 2018 년도의 등록 자동차 판매량 넘버원으로 입증되고있다. 그리고 지나가는 노트에는 "e-POWER"너무 많은 눈에 띕 또한 "nismo"배지를 붙인 드라이버 등은 어딘가 자랑스럽게이를 운전하고있다. 조금 좋지 않은가.


그런데 대전제로서 말해두고 싶은 것은, 원래이 노트는 소형 자동차가 가솔린 모델에서 한 주행이 좋다는 것이다.


루프를 차체 뒤쪽까지 길게 뻗어 리어 해치로 뚝 떨어졌다 셔틀 모양의 바디는 트렁크 룸의 적재성을 최우선 현제의 형태. 그러나 몸은 필요하고 충분한 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리어 서스펜션의 스트로크 량도 부족을 느끼지 않는다. 절묘하게 균형을 유지 설계가되어 있기 때문에 그 승차감은 스파르타 성실함이있다.


또한 핸들을 끄면 등급에 상관없이 운전이 즐겁다. 반응이 온화하면서도 놀이가없는 조타 감. 핸들 끄고 처음부터 타이어가 노면을 제대로 파악해 끄고 계속해서 접지 감이 고르지 않다. 소형차하면서도 부실이없는 조타 감이나 롤 느낌은 마치 개발진과 테스트 드라이버들의 노력이 보이는지 같이 운전하고 조금 기뻐.


한편 조그마한 근면하게지나 밋밋했던 면도있다. 하지만 e-POWER는 "일렉트릭 파워"를 얻은 것으로, 단번에 잠재력을 풀어. 즉 노트는 모터를 탑재했기 때문 팔린 아니다. 원래의 배경이 좋은 자동차에 모터를 쌓은 때문에 브레이크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EV의 잎에서 축적 된 기술을 노트북에 적용

e-POWER가 병렬 하이브리드의 길을 택한 것이었다. 내연 기관인 엔진을 완전한 발전기로 사용하여 구동 모터에만 맞춘 것으로, 기존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는 얻을 수없는 EV적인 주행 감각을 표현한 것이다. 이것은 바로 닛산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리프는 전기 자동차를 다루고 성과 것이다. 그들은 그 운전 감각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 믿는 것이다.


덧붙여서 엔진은 기존의 1.2 리터 직렬 3 기통을 e-POWER 용 최적화 (출력은 79ps 남아있다. 토크는 106Nm에서 103Nm에) 모터와 배터리, 인버터 등의 장치는 리프의 기술을 유용하고있다 .


가솔린 엔진을 동력원으로하지 악셀의 선형 민감도는 전기 자동차 그 자체 다. 액셀을 밟아 시작한 순간부터 일체의 타메없이 최대 토크가 상승 변속 기어가없는 모터가 부드럽게 차체를 가속시켜 나간다.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은 1.5kWh과 작기 때문에 (최신식 리프의 약 1/25) 만땅 충전하면 시작부터 제로 발진 바로 EV 모드로 달릴 수 있지만, 곧 엔진은 "분"이라고 걸린다.


그러나 그 소리도 발전 용으로 가능한 일정 회전을 유지하도록 제어되어 (즉 액셀 조작과 자주왔다 갔다 할 수는 없다) 그 볼륨 그레이드의 차이는 있지만 등로드 노이즈 나 외란 요소 상쇄하고 먹는 데 그다지 신경질 아니다.


오히려 "가속 페달에 엔진의 진동이 전혀 전해지지 않는 것"과 변속기가없는 때문에 "변속에 의한 가속 G의 누락이 발생하지 않는다고"쪽이 메리트가 크다고 할 수있다.


그리고 악셀을 풀면 이제 e-POWER의 대명사가 된 '원 페달 드라이브 "를 제공합니다. "S"와 "ECO"모드를 선택하면 악셀 오프에 의한 회생 브레이크만으로 차량 속도 제어가 가능하며, 고속도로에서 차간 제어가 스마트하게 할 수있다. 그리고 거리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도 자동차를 정지시킬 수있다 (그 때 브레이크 램프도 제대로 켜 준다). 이 새로운 감각 드라이빙이 노트 e-POWER의 인기에 불을 붙였다 고해도 좋다.


다양한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변신

또한 닛산 개발진은 대담하게도 "e-POWER」와 「NISMO '를 조합했다. 이 노트 e-POWER 즐거운 자동차로 세상에 인정하게 된 두 번째 콜럼버스의 달걀이었다고 생각한다.


NISMO 버전이라고하면 카탈로그 모델이되고 나서 정교함을 더했다하지만 유서 바른 닛산의 장난 꾸러기이다. 하지만 여기에 인텔리전스에 이름을 파는 e-POWER를 곱하면 예상보다 친화력을 보인 것이다.


가솔린 엔진의 노트 NISMO 현대는 몇 개만이되어 버린 초 고전 핫 해치이다. 특히 자연 흡기 1.6 리터 직렬 4 기통 DOHC (140ps)에 5 단 MT를 조합 한 「NISMO S '는 마니아 울게 같은 주행이있다. 결코 고회전 형과는 말할 수 없지만 6500rpm 부근까지 빈틈없이 불어 오르는 엔진. 이것을 수동 조작으로 조종하는 통쾌함. 적당히 다져진 다리 방향은 강경파의 증거로 자신이 자동차를 좋아임을 다시 확인시켜 준다.


한편, 노트 e-POWER NISMO는 그러한 예전의 금욕와는 또 다른 새로운 주행의 즐거움을 사라리라고 표현했다.


다져진 것의 저면은 배터리와 모터로 늘었다 차중을 잘 지원하고 승차감은 나쁘지 않다. 오히려 레카 시트 쿠션 강성이 더 높은 정도이다. 쇼크 업소버는 결코 버티는 일없이 존재감을 주장하지 승차감은 레이싱 서스펜션 맛. 그 GT-R NISMO과 맛의 공통성 마저 보인다.


그리고이 하반신에 모터 드라이브가 가해지면 주행은 단번에 미래 감을 띤다. 특히 이번 시승 한 최신 '노트 e-POWER NISMO S'는 일반적으로 e-POWER 대해 모터의 출력을 70kW (95ps) / 254Nm에서 100kW (136ps) / 320Nm까지 크게 향상 한 모델이기 때문에 그 주행은 제대로 스포티라고 부를 수준이다.